본문 바로가기
지원금, 정책

정부 저금리 서민대출의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나?

by 뉴코어 2022. 5. 7.
반응형

정부 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오늘은​​ 정부지원 저금리서민대출 상품 비교 ​​​에 대하여 알아보자.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금리서민대출 1,2 금융 포함 국가 직장인 근로자 저소득층 서민 채무통합

대환 추가 신용 한도 포함 이자 서류 기간 금리 상품 비교해서 자격 조건을 정리해 본다.

평소 예금, 적금을 많이 해두었다면 위기 상황에서도 혼자만의 힘으로 극복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금융권의 지원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자격조건을 들여다보게 되지만 높은 문턱을 넘지 못하고 비금융권의 비싼 이자 앞에서 고민 중이신 분들이 많이 있다.

 

햇살 론은 서민을 지원하는 제도지만 자격기준을 충족시킬 수 없다면 아무런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렇기에 서류를 준비하실 때 여러 차례 확인해 보며 미비한 것이 없는지 체크가 필수이다. 해당 금융사의 기준에 부합하는 지도 확인은 필수. 기대출이 있는 상태가 장기간 지속된다면 시중은행권에서 추가 대출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1금융권에서 안 된다고 하여 비금융권을 찾는다면 상황이 악화될 뿐이기에 정부지원 저금리대출부터 알아봐야 한다. 하지만 급한 마음에 비용계산을 소홀히 한다면 혹을 떼려다 붙이는 격이 될 수 있으니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따져보길 바란다.

사잇돌은 이 제도를 통해 건수를 줄인다면 신용등급 1~3단계까지도 상승하여 추가 한도를 마련할 때 더욱더 유리한 조건으로 받아볼 수 있다.

바로 정부지원 대출로 얻는 가장 큰 효과이다. 단, 저소득층서민대출은 다양한 기관에서 판매 중이기에 어디를 통해 접수를 해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다. 똑같은 시스템이라도 같은 결과가 나오지는 않기 때문에 나의 상황에 맞는 금융사를 찾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일반인이 구별하기가 쉽지 않다 보니 잘못된 선택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기 때문에 되도록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자격 조건은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서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신용등급, 부채비율을 확인해야 한다. 연 소득의 200% 이상 부채가 있다면 한도가 나오지 않으니 늦기 전에 통합해야 한다. 가장 먼저 1금융권의 진행 여부를 확인하신 다음 2금융권, 정부지원저금리대출 순으로 알아보면 된다.

새 희망홀 씨는 다만 부담이 큰 방법은 상환 과정에서 다른 문제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되도록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반복적으로 서비스를 받는다면 건수가 늘어나 신용도에 악영향을 줄 수 있고 만약 사용 중인 상품이 여러 건이라면 직장인 채무통합 대환대출이 적합한 방법일 수 있다.

자격기준으로는 경제적 취약계층을 위해 문턱과 이자를 낮춘 서민 친화적인 상품이다. 그렇기에 일반 신용대출보다 메리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저금리로 갈아타시기가 필요하시다면 이 제도부터 살펴보기 바란다.

만약 기반 지식이 충분치 않거나 시간 적으로 여유가 없어 살펴보기가 어렵다면 전문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정부지원저금리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고, 과거처럼 직접 찾아갈 필요 없이 모바일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접근성이 좋아졌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