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원금, 정책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안내

by 뉴코어 2022. 5. 9.
반응형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안내>

HRD 사이트 안내 : hrd.go.kr/

 

1. My서비스(개인) > 국민내일배움카드 > 발급신청을 누를 시 국민내일배움카드 안내말씀을 확인합니다.
 
2. 유의사항 확인 동의 체크를하고 확인버튼을 누를 시 발급신청화면으로 넘어갑니다.
 
3. 신청인정보 및 카드정보를 입력합니다.
- 카드발급구분 : 기존에 내일배움카드가 없거나, 새로 발급받는 것을 원할 경우 ‘신규발급‘을, 기존의 카드를 재사용할 경우 ’기존카드 재사 용‘을 선택합니다.
- 카드번호, 카드상태 : 기존카드 재사용을 선택했을 경우 기존카드가 있으면 카드번호와 카드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드발급방법 : 카드유형이 신용카드일 경우 현장발급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 계좌번호 : 신규발급일 경우 입력할 수 있습니다.
 
4. 지원대상을 선택 및 제출서류를 첨부합니다
 (첨부파일이 필요 없는 지원대상의 경우 숨김 처리됩니다.)
 
5. 배송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청인 정보와 동일을 눌렀을 시 신청인 정보의 주소가 입력됩니다.
 
6. 훈련과정 탐색 도움말을 참고하여 훈련과정 탐색을 합니다.
 (운전면허 과정에 관심이 있는 경우 선택합니다.)
 
7. 기본적으로 신청인 정보의 주소에 따라 관할관서가 배정됩니다. 원하지 않을 경우 관할관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My서비스(개인) > 국민내일배움카드 > 발급신청 > 신청자격확인 및 신청
 신청자격을 확인합니다. 전부 선택하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부항목의 경우(2,3,6) 예를 선택하였을 경우 입력창이 생성됩니다. 입력창이 생성되었을 경우 입력창을 전부 입력하여야 합니다.)
 
9. My서비스(개인) > 국민내일배움카드 > 교육 동영상 시청
  교육동영상을 시청하여야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시청 완료 후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을 전부 동의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 My서비스(개인) > 국민내일배움카드 > 신청내역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내역 목록을 확인합니다.

- 회수 : 신청 후, 고용센터 접수 전에 보이며, 신청한 신청서를 회수합니다.
- 삭제 : 회수나 반려상태일 경우 보이며, 신청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교육신청 안내 >     
 1 .구직자,  혹은 근로자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원하는 훈련과정을 검색합니다.
 
 3. 140시간 미만 훈련과정일 경우 수강신청 버튼이 보입니다. (훈련과정 상세보기 화면에서도 수강신청, 수강신청 취소 가능) 버튼을 눌러 수강신청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훈련과정 상세보기 화면에서도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후 수강신청 취소도 이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수강신청이 선발되었을 경우에는 수강신청 결과보기로 변경되고, 클릭 시 온라인 수강신청 이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 수강신청하는 훈련생의 정보 및 지원유형을 입력하여 주십시오. 필수 항목들을 입력하고 조건충족 시, 수강신청이 완료되고 온라인 수강신청 이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신청자격을 확인합니다. 2,3,6번에 예를 선택했을 시, 입력란이 나오고, 반드시 입력해야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시 지원유형을 ‘해당없음’ 외에 것을 선택한 경우 관할 센터에서 지원유형 확인 한 후에 훈련기관에서 조회됩니다.
※온라인 수강신청은 140시간 미만 훈련만 신청하실 수 있으면 140시간 이상 및 ‘고용형태’, ‘지원대상’ 이 변경된 경우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주십시오.
 
반응형

댓글